학습 등이 최근 온라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것이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pc 또는 태블릿, 집중하 ㄹ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질문을 하고 강사의 말을 들을 수 있는 마이크도 필요합니다. 요즘은 온라인 수업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태블릿용 앱으로 학습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헤드폰이 하나 있으면 편리합니다. 작은 아이가 가질 수 있는 크기와 무게,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헤드폰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수업에 적합한 합리적인 상품이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궁극적으로 아이가 선택하더라도 어른의 입장에서 먼저 기능과 품질을 확인하고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온라인 학습에 어떤 헤드폰이 적합한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블루투스 헤드폰의 선택 방법
사용하는 기기가 pc 태블릿이건 온라인 수업을 위한 무선형 헤드폰이 더 편리합니다. 얼굴에 트러블이 없을 뿐만 아니라, 헤드폰을 끼는 것을 잊어 걷거나 책상에서 노트북이 떨어지는 것도 방지합니다. 페어링을 시작하고 때로는 충전을 시작하는 것이 번거롭지만 무선 전용 처리가 좋습니다.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85 데시벨을 초과하는 볼륨으로 8시간 이상, 100 데시벨을 초과하는 볼륨에서 15분 이상 계속 청취하면 귀 기능에 손상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량 제한 기능으로, 많은 어린이용 헤드폰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볼륨을 억제하는 제품의 경우 소리의 크기에 관계없이 볼륨이 균일하게 낮아져 작은 소리도 잘 들리지 않습니다. 이때 내장 기능은 전체 볼륨 억제가 아니라 최대 음압 레벨의 상한선을 설정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저음은 방해 없이 출력하고 고음만 억제하는 타입의 제품을 선택합니다. 마이크가 내장된 제품은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업무, 재택용 헤드폰처럼 보이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제품은 없지만, 아이의 목소리를 안정적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드폰은 크게 귀 전체를 덮는타입과 귀에 착용하는 타입의 두 가지가 있으며, 어린이의 경우 온이어가 주류입니다. 온이어가 가벼운 경향이 있어 압박감과 막힘이 적기 때문에 1시간 이상 지속되는 수업도 지루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측면 압력이 너무 강하면 귀가 아플 수 있습니다. 더 나은 핏을 얻으려면 길이와 각도를 미세 조정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대응 키즈 헤드폰 추천
비비드한 컬러감이 인상적인 jbl키즈 헤드폰입니다. 저음은 음악 감상이 버틸 수 있는 수준이며, 취미나 게임 등 온라인 학습 외에서 활용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우선 마이크 성능은 소리가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들지만 볼륨을 높이면 상대방이 또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접는 메커니즘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어 컵을 90도 회전하여 헤어밴드와 수평이 되도록 하고 안쪽으로 구부려 콤팩트하게 보관합니다. 학교에 가지고 갈 수 있는 기기인 만큼 수납성이 높다는 것이 강점이 될 것입니다. 볼륨 제한 기능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