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이도가 높은 수족관에서 사진을 찍는 포인트는 무엇인가?

by 헤이블블 2022. 2. 19.
반응형

수중 세계는 아름답습니다. 환상적이고 깨끗한 수족관 사진은 난도가 높습니다. 어둡고 유리를 통해 촬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좀처럼 어려운 수족관에서 촬영할 수 있는 몇 가지 포인트를 유지하면 수중 세계의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수족관 사진이 어렵다고 여겨지는 첫 번째 이유는 어둠에 의한 흔들림 입니다. 물고기들이 끊임없이 헤엄치고 있어 카메라 흔들림과 피사체 흔들림이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흔들림으로 고생하셨을 텐데, 어두운 방에서 흔들림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ISO 감도를 높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카메라에 다라 다르지만 ISO 100~6400등 임의의 숫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숫자를 높게 설정하면 감도가 높아져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흐려지지 않고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ISO 감도를 높게 설정할수록 이미지가 거칠어져서 질감이 거친 사진이 됩니다. 카메라 흔들림이 그것만으로 해소되지 않도록 최대한 고정된 상태로 촬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다면 믿을 수 있는 것은 몸뿐입니다. 셔터를 누를 때 진동을 줄이기 위해 겨드랑이를 조입니다. 근처에 벽이 있으면 기대어 두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흔들림을 극복하면 여기에 유리의 비밀 조치가 있습니다. 수족관에는 천장 조명과 인덕션 조명이 있습니다. 유리에 반사된 이 빛으로 촬영해도 아름다운 조각은 아닙니다. 이런 번거로운 촬영을 없애기 위해서 최대한 수족관에 가깝게 촬영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수족관과 렌즈 사이에 틈이 없으면 찍히지 않습니다. 렌즈가 수조에 부착되도록 사진을 찍어봅시다. 접착할 때 충격을 피하기 위해 천천히 조심스럽게 붙습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사진을 찍히지 않고 자신의 전면만 찍을 수 있습니다. 전면이 아닌 다른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수족관에서 렌즈를 빼낸 경우에는 왼손으로 렌즈와 수족관 사이의 틈을 막아 불필요한 빛을 차단하시기 바라니다.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어려울 수 있지만 효과적인 방법이니 꼭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조에 가까이 갈 수 없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물고기를 촬영할 때는 멀리서 망원 렌즈로 촬영합니다. 망원 범위는 광각 렌즈보다 좁기 때문에 최적의 촬영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또 주의하고 싶은 것은 수족관의 먼지입니다. 잡히는 것을 피하더라도 수조의 얼룩이 반사되는 것은 엉망이니 얼룩에 주의해야 합니다. 옷도 조심해야 합니다. 흰색 등 밝은 색상이 눈에 뜨기 쉽기 때문에 검은색 옷을 입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반사 방지 도구로 렌즈에 부착된 것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유리를 통한 촬영에 효과적인 아이템이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족관 촬영의 흔들림을 극복해 더욱 아름답게 표현하는 촬영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란색은 환상적이고 깨끗한 느낌의 사진에 매우 아름답습니다. 빨려 들어가는 아름다운 푸른 수중 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 및 조정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흐림, 전구와 같은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색온도를 변경하여 설정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카메라에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데 겉모습과 다른 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하게 하고 싶다면 형광등이나 전구 표시가 있는 낮은 색온도로 설정합니다. 반대로 쉐이드와 블러 마크를 높은 색온도로 설정하면 붉은 맛이 강해질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결과는 촬영 장소의 조명 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촬영 중에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수조에 따라 물 표면에서 자연광이 들어옵니다. 빛의 라인이 쏟아지거나 물집이 생긴 상태에서 사진을 찍으면 바다에서 찍은 듯한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아름다운 블루를 표현하고 싶다면 데이터 촬영을 추천합니다. PO에서 데이터 현상하면 색온도 외에도 색보정등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득력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색온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